전기차 충전기 사업 진출… 하반기 상장 예정

2022년 6월 29일

에듀테크 및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아하가 전기차 충전기 ‘Rabbit & Turtle’을 출시하고 전기차 충전사업기 사업 진출을 본격 선언했다.

아하는 그동안 전기차 충전기의 기반이 되는 원천기술 특허를 15개 이상 확보하고 전기차충전기 개발 전문업체를 인수하였으며, EVC연구소를 설립하고 제조 및 품질관리 조직과 설비를 구축하는 등 전기차 충전기 사업 진출을 꾸준히 준비해왔다.

아하의 전기차 충전기는 메인 회로 내부에 적산 전력량계와 제어 보드를 일체화한 통합형 회로를 구축하여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소요부품 및 생산시간을 단축하여 원가 20%를 절감하였고 경쟁사보다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가격, 품질 경쟁력을 갖춘 표준화 제품을 실현하였다. 또한 AS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기존의 전국 AS센터를 이용하여 24시간 콜센터 운영으로 1일 이내 처리 완료 대응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였다.

이 회사는 7월부터 완속 충전기 6종을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완속 충전기 9종 및 50kW, 100kW, 200kW의 급속충전기 3종을 출시하고, 2023년 1월 350kWh급 이상의 하이퍼 초급속 충전기를 출시할 계획이다.

아하는 2023년 하반기 본사를 서울 마곡지구로 이전한 후 현재의 본관 건물 3개 층 전체를 전기차 충전기 생산라인으로 갖춰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기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중략-